iLife

iOS 9 뉴스 앱 활성화 하기

KraZYeom 2015. 7. 11. 21:48
반응형

iOS 9 뉴스 앱 활성화 하기

WWDC에서 iOS 9의 새로운 기능? 앱중 하나가 News App 이였다. 기존에도 뉴스 스텐드가 있었지만,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다시 새롭게 News App을 내놓았고 기존에 Flipboard 등 다양한 뉴스 앱들을 위협 할 것이라고 했다. 

하지만 iOS 9 b1, b2...가 나왔는데도 News App은 찾아 볼 수 없었다. 그리고 최근에 iOS 9 beta 3가 나왔고 설치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News App은 찾아 볼 수 없었다. 

활성화 하기

News App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트릭이 필요하다. 아직까지 News App은 미국?만 지원한다. iTunes의 미국 계정이 있더라도 활성화 되지 않는다. 

설정(Settings) > General(일반) > Language & Region(언어 및 지역) > Region(지역)에서 지역을 United States(미국)으로 바꾸어야 한다. 


바꾸고 나면 바탕화면에 News 앱이 활성화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만약 News 앱이 여전히 보지 않으면 리부팅을 한번 해준다. 

앱이 활성화 되고 다시 지역을 한국 또는 다른 지역으로 바꾸면 바로 앱이 사라진다. 계속해서 사용하고 싶다면 지역을 계속해서 미국으로 설정해두어야 한다. 

둘러보기

앱을 처음 실행하면 시작 하겠다는 문구와 함께, 관심 있는 뉴스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된다. 이상하게 셀룰러 네트워크 환경에서는 초기 화면 이상으로 접근 할 수 없었지만, 다행하게도 WiFi를 연결하니 다음 화면으로 넘어 갔다. 


  • For You: 관심 있는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다음에는 자기가 본 뉴스를 토대로 뉴스를 추천해준다.
  • Favorites: 선택한 카테고리 및 뉴스 체널의 뉴스를 볼 수 있다.
  • Explorer: 다양한 뉴스를 추천해준다. 그리고 카테고리 별로 있다.
  • Search: 원하는 뉴스를 검색한다. 토픽과 체널을 추가 할 수 있다.
  • Saved: 자기가 한번 보거나 저장한 뉴스를 관리 할 수 있다. 





모르겠다

뉴스앱이 나왔지만 그냥 다양한 체널의 뉴스를 추천해주고 좀 더 보기 편하다는 것 외에는 아직까지는 잘 모르겠다. 일단 사용하려면 지역을 미국으로 바꿔야 하기 때문에 다시 한국으로 설정하면 다시 꺼내 보지 않을 앱 같다. 



정식 버전이 나오고 한국 뉴스 등을 지원해준다면 밖으로 꺼내줄지는 모르겠지만. :]

과연 기존에 Flipboard와 같은 뉴스 앱을 위협 할 수 있을지도 아직까지는 잘 모르겠다. 그냥 애플이 만들었다는 것 외에는 장점을 찾아 볼래야 찾아 볼수가 없다. 


아래 공감 버튼 굽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