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v

한국어 짤림 방지용 Atom 플러그 인 AtomicChar

KraZYeom 2015. 9. 6. 17:52
반응형


최근에 Submile Edtior를 버리고 Atom을 사용하다 보니 코딩시에는 문제가 없었는데, 번역을 하는 과정에 긴 문장으로 한글로 작성을 하다보니 아래 그림과 같이 글이 잘리는 현상을 발견했다. (한국어 뿐만 아니라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CJK) 등 2바이트를 사용하는 문자에서 동일한 현상이 일어난다.) 이런 이슈가 발생하고 보고 된지는 꽤 오래되었다. 하지만 Atom 코어 부분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지는 않았다. 

영문자 기준으로 글자수를 계산해서 줄바꿈이 일어나다 보니 한국어 같은 경우는 줄바꿈이 일어나질 않는다.


이슈를 따라가다 보니 이 문제점을 해결한 2개의 페키지가 있다. 하나는 Japanese Wrap이고 또 하나는 AtomicChar이다. 


Japanese Wrap가 먼저 만들어졌으나 일본어를 위한 옵션값이 많고 한국어 경우에는 줄바꿈이 일어나긴 하나 제대로 계산하지 않아서 너무 빨리 줄바꿈이 일어나서 이쁘지 않게 줄바꿈이 된다. 개발자가 일본어 외 사용자에게 특정 옵션을 끄라고 하지만 꺼도 여전히 문제가 있다.

그래서 다른 페키지인 AtomicChar를 사용하니 앞선 문제점이 깔끔하게 해결되었다. 


제작자 분의 영어 문장을 보니 한국인인 것 같았는데 검색을 해보니 한국인이 맞는것 같다. 감사합니다. ㅠㅠ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