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 iOS Tip/Mac Tip

15인치 상위 맥북 프로, 그래픽 카드 전환해서 베터리를 오래 사용하자

KraZYeom 2015. 10. 12. 08:53
반응형


외장형 그래픽 카드가 내장된 맥북 프로(15인치 상위만 해당)의 경우에는 OS X에서 알아서 내장, 외장 그래픽 카드를 교체 하며서 최적의 성능과 최적의 베터리 효율을 가지게 해준다. 15인치 상위모델 미만의 내장 그래픽 카드만 있는 제품은 사용할 필요가 없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내장형 그래픽 카드를 사용해서 베터리를 오래 사용할 수 있게 하고, 그래픽 작업이 들어 가는 경우는 외장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게 해준다. 


문제는 외장 전원을 사용하지 않고 유튜브만 봐도 외장 그래픽 카드를 사용해서 베터리를 쭉쭉 사용하게 된다. 가끔 난감할 때가 있다. 


gfxCardStatus는 내장, 외장 그래픽 카드를 수동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도 선택하게 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또한 오픈소스로 소스코드로 공개를 해 놓은 상태이므로 해킹 등등에 대해 걱정을 조금 덜 수 있다.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공홈에서 다운로드를 받고 압축을 풀고, gfxCardStatus.app 을 실행하면 끝이다. 


그러면 상단 상태바에서 i 또는 n 글자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아래 그림 처럼 메뉴가 나타난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그래픽 카드가 보여지며, 그 밑으로 선택할 수 있는 목록이 3개가 있다.

  • i (intergreted Only) : 내장 그래픽 카드만 사용
  • n (Discrete Only) : 외장 그래픽 카드만 사용
  • Dynamic Switching : OS에서 추천하는 그래픽 카드 사용 (기본값)

특정 프로세스에서 외장 그래픽 카드를 사용(dependency)하고 있다면 내장 그래픽 카드를 선택 할 수가 없고, 그 프로세스를 사용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종료 후에만 선택 가능하다.

그리고 Dynamic Switching 을 선택하면 노티피케이션을 통해서 그래픽 카드가 바뀔 때마다 어떤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지 보여진다.


게임, 그래픽 작업을 평소에 하지 않는 사용자라면 항상 내장 그래픽 카드만 사용하면 베터리를 조금이나마 더 사용 할 수 있을 것이다.


단, 시스템 하드웨어를 건들이는 프로그램이므로 발생하는 문제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 ​​마음에 드셨으면 아래 추천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