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오큘러스 퀘스트2

오큘러스 퀘스트 2 액세서리, 알리발 안면폼 사용기

KraZYeom 2021. 2. 21. 15:52
반응형

기본 정품 안면폼을 사용하다가 FitXR 등 운동 앱을 사용하니 얼굴에 땀이 나서 안면폼의 스펀지에 흡수가 되어서, 사용할 때마다 중성세제에 씻어서 말리는 게 귀찮아서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12.75 (₩ 14,528) https://bit.ly/3bn1FKR

 

US $9.23 41% OFF|PU Face Cover Case Replacement Eye Mask Pad Cushion Cover For Oculus Quest 2 VR Virtual Reality Glasses Accesso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2월 7일 주문을 했고, 2월 8일에 발송을 하고 배에 선적을 하여 일찍 출발할 것 같았지만, 결국 중국에서 17일 날 출발하여, 18일에 한국 도착하고 통관되어 우체국 택배를 통해서 20일 날 받았습니다. 

 

약 2주가 좀 안되게 걸렸으며 알리에서 주문한 것치고는 아주 늦은 편은 아닙니다. 선적할 때 운이 좋아서 컨테이너가 빨리 차면 일주일 이내로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패키징은 정말 단순합니다. 플라스틱 보호 케이스에 안면이 폼이 들어 있습니다. 딱히 나쁜 냄새는 안 납니다. 

 

 

착용하고 FitXR을 하면서 테스트를 해보니 장단점이 딱 있네요.

 

장점

1. 광대 압박이 덜해집니다. 알리발 헤드 스트랩 ( https://bit.ly/3ryeDeW ) 을 사용하면서 광대 압박이 덜 했는데, 추가적으로 덜 압박이 옵니다. 기본은 딱딱하다는 느낌인데 이건 약간 부드럽습니다. 

2. 땀이 흡수가 안되어서, 사용 후 간편하게 물티슈로 닦던지, 찍찍이를 떼고 그냥 흐르는 물에 쓱 하고 씻으면 됩니다. 

3. 기본 안면폼은 코 쪽으로 빛이 너무 많이 들어왔는데, 그 부분이 줄어들어서 빛샘 현상이 많이 없어졌습니다. 게임할 때 집중이 더 잘됩니다. 

4. 느낌인지 모르겠는데 안경 끼고 습기가 덜 찹니다. 더 많이 사용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5. 정품 안면폼을 사용하면 얼굴에 약간 간지럼이 있었는데 이건 없네요. 

 

단점

1. 기본 정품 안면 어느 정도 땀이 차면 흘러내렸는데, 이것 또한 흡수를 안 하다 보니 어느 정도 땀이 나면 흘러내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