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 iOS Tip/Mac Tip

최근 MacBook 계열에서 Grave accent ` 문자 사용하기

KraZYeom 2021. 11. 30. 18:07
반응형

더 나은방법들이 많이 있네요.

 

1. option + ₩ 

2. if ! [ -f ~/Library/KeyBindings/DefaultkeyBinding.dict ]; then mkdir -p ~/Library/KeyBindings && echo '{"₩" = ("insertText:", "\`");}' > ~/Library/KeyBindings/DefaultkeyBinding.dict; fi

3. 구름입력기 설정

 

 

 

---------- 봉인 ------------------- 

 

 

2003년 MacBook 프로를 마지막으로 사용하고 있던지라 최근에 MacBook Pro 16형을 받아서 작업을 하는데 ` 키가 안 눌리고 ₩ 가 눌러 저서 당황을 하게 되었고 키보드 자판을 보고 놀랐습니다. 개발자 인척 하면서 md 작업을 가끔씩 하기 때문에 ` 는 필수적입니다. ₩ 따위는 안써도 됩니다. 

 

₩ 키가 왜... ~ 밑에 있는 거지? 이번 맥북 계열만 그런 줄 알고 있었는데, 혹시나 하고 애플 공홈에서 MacBook Air, Pro 13, 14, 16 모두 확인하니 키가 다 바뀌었었네요?

 

방법

기존 맥북프로의 키보드 자판 형식이 극악의 키보드인 일본어 자판이여서 karabiner를 사용해서 키 매핑을 한국어 키보드로 바꿔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우선 karabiner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설정 화면에서 ₩키를 `키로 매핑해주면 됩니다.

 

그림과 같이 From key에서 international1을 선택을 하고 To key에서 grave_accent_and_tilde(`)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후에는 잘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