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ife/Chat

생각의 차이

KraZYeom 2007. 10. 13. 07:58
반응형

커피를 줄였습니다. 방글라데시 한 소녀가 학교를 다닐수 있게 되었습니다.
커피를 줄였습니다. 브라질 한 소녀가 학교를 드만두게 되었습니다.

사고 싶은 옷을 사지 않았습니다. 몽골에 한 아이가 건강을 되찾게 되었습니다.
사고 싶은 옷을 사지 않았습니다. 인도의에 한 아이가 건강이 악화되었습니다.

읽고 싶은 책을 빌려서 보았습니다. 베트남의 한 소년이 도서관을 갖게 되었습니다.
읽고 싶은 책을 빌려서 보았습니다. 중국의 한 소년이 도서관앞에서 서성입니다.

당신은 조금 움직였지만, 행복은 커다랗게 자랐습니다.
당신은 조금 움직였지만, 불행은 커다랗게 자랐습니다.

앞에서 한번 똑같은 이야기를 했었다. 생각의 차이가 얼마나 무서운지를...
소비는 또 다른 생산을 낳는다. 커피를 줄인다고 그게 고스란히 생산자에게 돌아가면 절약정신이 아주 중요하다.
하지만... 이윤은 99퍼센트 윗대가리들이 챙긴다. 고로 별로 영향이 없다고 본다.

영국에는 생산품의 일정액을 무조건 생산자에게 주는 시스템이 있다. 그 상품위에는 그것을 알리는 스티커가 붙어있고, 그것을 사게 되면 생산자에게 일정한 이윤을 전해 주는 시스템이다. 상품의 가격은 동일한 제품 보다 약간 더 비싸지만, 소비를 하면 할수록 생산자는 부유해진다.

 전세계에 이런 시스템이 도입 되어야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본다.  열심히 만든자는 죽어라 일만하고 수입은 적고, 윗대가리들은 띵가띵가 하면서 돈만 받고. 먼가 불합리 하다. 군대에서도 이런소리를 한다. 계급이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돈은 더 많이 받고 하는 일은 줄어든다고. 사회도 똑같은것 같다. 밑에서 고생하는것은 아무것도 모르고 책상에서만 이래라 저래라 하고 말이다.

반응형

'iLife > Cha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컨닝  (1) 2007.10.16
어학 연수의 나의 생각  (3) 2007.10.15
상대적 시각의 차이  (2) 2007.10.08
즐거운 한가위 되세요  (1) 2007.09.24
이별  (0) 2007.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