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작극이라고 밝혀져서 삭제합니다.)
왜 쇼셜차때기냐고?
TV 홈쇼핑과 무슨 다른 차이냐. 이쁜 사진으로 엄청나게 꾸미고 말만 그럴싸 하게 써넣고.
요이땅~ 몇명 안남았습니다~ 빨리 사세요~ 안사면 후회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엄청난 피해를 보고.
그리고 반품은 절대로 안된다고한다.
나도 반품을 한적이 있고 반품 한사람 여러사람 봐 왔다.
그냥 고객이 우습고 쉬우면 안되고, 더럽고 까다롭게 하면 반품 되는거다.
반품 프로세스가 전혀 없다고 해놓고 반품해주는건 뭘까?
사실 작년 7월쯤 해서 지금 처럼 우후죽순처럼 100여개의 업체가 있기전 쇼셜커머스 업체를 조사, 분석을 한 적이 있다. 시장도 매우 컸고 발전 가능성도 매우 좋았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게시판이나 내가 직접 겪어 본 바로는 정말 없어졌으면 하는 서비스이다.
우리나라에선 더욱더.
쇼셜커머스(라고 쓰고 쇼셜차때기 홈쇼핑이라고 읽는다.)의 대부분 제공되는 것은 식당, 피부케어 등.
제품을 판매하는 것은 거의 없다. 있다고 해고 재고떨이를 그냥 원가에 파는거다. 좋거든, 반품 환불도 못하게 꽁꽁 막아주니.
특히 우리나라 서비스 물가가 안그래도 선진국과 비교해서 엄청나게 싼데 여기서 50%를 때리면 서비스 제공 업체들은 죽으라는 거다. 특히. 서비스 업체중 '식당'은 더 죽을수 밖에 없다.
점점 그 결과가 나오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이런 서비스 제공 업체도 머리를 굴린다.
정상 메뉴와 다른 메뉴를 내놓거나.
그리고 쿠폰을 내밀면 그때 부터 서비스는 달라진다. (위 두사건은 흔히 일어난다.)
어이 없는건 분명히 음료를 권하고 나중에 음료 가격이 따로 매겨진다. (직접 겪었던 일)
애인이나 연인이 이런 업체에 쿠폰을 들고 방문 했다고 생각해보자.
끔찍하다. 더러워서 그냥 정상적인 돈 주고 먹을테다.
비록 정상적인 돈을 주고 먹는건 아니지만, 쇼셜차때기 써비스 업체에 돈을 줬는데도 불구하고 제대로된 서비스를 받을 수 없다.
쇼셜차때기 서비스, 한푼 아낄려다가 기분 잡치지 말고 그냥 정상 가격에 정상적으로 먹는게 제대로 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들어는 100여개 이상의 쇼셜커머스(라고 불리고 싶어하는) 업체가 있다.
문제는 이놈들이 제대로 서비스 업체를 조사 안하고 자기네 수익 얻기에 바빠서.
서비스 업체들은 선입금 받고 냅다 튀어 버리고~ 이상한 메뉴를 제공하는 곳도 생겨도 제대로 조치를 안해주는 곳도 많다.
심지어 대통령한테 끌려간 국내 1위 업체 Txxx회사도 이러한 경우가 생기는 것도 봤다.
몇달전엔 2위 업체와 1위업체 끼리 짜고 치는 고스톱도 있었고, 2위업체는 대국민 구라를 한적도 있었죠.
그들에겐 소비자는 그냥 봉이다. 50%싸게 먹을려고 하는 봉.
또 한번 더 이야기 하지만.
그냥 정상가에 먹읍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