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v

Google I/O 2011 - [준비편 3] 등록! 시작!

KraZYeom 2011. 2. 8. 08:01
반응형

기나긴 기다림 끝에 Google I/O 2011 등록이 시작 되었습니다. 
Google 측에서 서부 시간으로 9시에 시작한다고 했는데 살짝 늦었습니다. 9시 10분쯤 부터 등록 페이지 링크가 열렸습니다. 

https://www.google-io.com/index.cfm?

기존에 체크아웃 계정을 만들어놨기 때문에 수월 할줄 알았는데 나중엔 더 큰 문제가 생겼습니다. 
참석 타입, 성, 이멜 주소를 넣고 진행을 하면 PK가 생성됩니다. 이 PK가 정말 중요했습니다. 

기본 인적 사항 넣고, 뭐에 관심있는지 음식은 뭘 가리는지 넣고... 다음으로 진행이 안되는겁니다.

그 이후로 브라우저엔 503 error만 계속 나옵니다. 

5500석을 위해 다들 달려들었던 겁니다. 

좌절에 좌절을 하고 있었는데 1시간이 지나고 Sold Out이 나오자 사람들이 서버에 접근 시도를 포기 했는지
진행이 수월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진행할려면 기존 입력했던 성, 이메일 주소를 넣든지 PK값을 양식에 맞게 주소창에 넣으면 되었습니다.
PK방법이 더 효과적. 

그리고 구글 체크아웃으로 결제를 할려니.
한국 주소여서 안됩니다..... 이때 부터 고민을 합니다. 미국에 있는분께 부탁해서 $450를 결제 해야하나.

그리고 거의 포기할때쯤 twitter로 얻은 소식은 카드와 배송지 주소를 미국으로 바꾸면 된다는거 였습니다.

바꾸고 결제를 하니 성공!!!!! 

Sungwook Yeom, You have successfully registered to attend Google I/O, taking place on May 10-11th, 2011 in San Francisco, CA. - Wow!


이런 감격의 메세지가 뜨고 끝이 났습니다. 


제 동기도 그렇고 많은 분들이 서버 503 error 때문에 포기 했었는데....


PK값을 알고 있어서 다들 결제에 성공 할 수 있었습니다. 휴....


결국 결제를 마친건 한국 시간으로 새벽 3시 10여분...

정말 많은 삽질을 했네요.


내년엔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일단 이름넣고 정보 넣고 시도하셧으면 포기를 안하시면 성공합니다! :-)


추가. CheckOut 결제가 끝났다고 해서 카드 결제 승인이 나는건 아닙니다. 구글에서 일일이 5500명에게 결제요청 들어온것을 배송? 해야지 비로소 카드 결제가 되네요.

이 순서가 시간의 역순이라서 늦게 신청한사람이 빨리 컨펌 메일을 받네요. 전 일찍 해서 그런지 나중에 받았습니다.

컨펌메일이 오지 않으니 정말 피가 바짝 바짝 마릅니다. 뭐 Checkout 결제 까지 진행되었으니 취소를 못할 구글이긴 하지만요. :-) 


짧지만 기나긴 예약과의 싸움은 끝났습니다.

2009년 90일, 2010년 50일, 2011년 59분 매진.  저 59분중 55분은 503 error 이였습니다. 

작년에 넥서스원, 에보 준게 정말 큰 효과인듯합니다.

150이나 450불있으면 그 이상의 가치의 선물을 받으니까요. 그리고 암표장사가 있을지도??? 

 

ps. 이상 포기를 모르는 남자 krazyeom  이였습니다. 포기는 배추 셀때나 쓰이는거라구! =3=3=3=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