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iPhone 4 vs Galaxy S2 글쎄?

KraZYeom 2011. 4. 29. 09:15
반응형

사람들은 특히 한국 사람들 뉴스에서는 저 두폰을 비교한다. 
소프트웨어는 이게 좋네, 하드웨어는 이게 좋네.

난 이렇게 생각한다.  

아무리 스마트폰의 OS, 하드웨어를 강조하고 지랄해봤자. 일반인(특히 한국, 외국은 안살아봐서 모름)의 80%은 카카오톡, 교통, 몇가지 게임외 사용을 안한다. 스마트폰의 가치를 100%활용안한다. 그래서 비교해봤자 그닥 의미가 없다고 본다.

하드웨어, OS 성능 따지기 전에 활용할 생각부터 해라. 활용방법은 넘치고 널렸다.
Smart Phone을 Dull이 쓰면 Dull Phone이 될뿐. 

마치 i7 램 8기가 SSD 500기가, 32인치 LED 모니터를 가지고 인터넷 쇼핑, 셔핑만 하는 사람이 난 우리집 컴터가 너무 좋아~ 라고 한다는거와 다를바 없다고 생각이 든다. 

내가 봤을땐 갤럭시S2 가 아이폰 4 보다 낫다는 평가는 못한다. 비교를 안하겠다. 맥이좋으냐 PC가 좋으냐와 비슷. 하지만 갤럭시S에서 많이 추격을 했고 갤럭시S2가 안드로이드폰에서 최강인것 같기는 하다.

넥서스S를 제작하면서 삼성전자는 구글에게서 소프트웨어적으로 많은 도움을 받았을거다. 바로 그 이후에 나온 갤럭시S2는 이전 보다 많이 안정성을 찾았을거라고 생각이 든다. 

(사실 안드로이드가 무료라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무료긴 하다. 하지만 폰이 동네 장난감도 아니고 만들다 보면 구글의 지원을 받아야하는데 그게 천문학적 금액이다.
무료? 글쎄)

아이폰은 아이폰 만의 매력이 있고, 안드로이드 폰은 안드로이드 폰 만의 매력이 있다. 막강한 3개의 대기업, 애플, 삼성, 구글이 SW/HW를 서로 경쟁한다는 것이 소비자들에게 더 기쁨을 안겨다 준다.

결론은 뭐냐? 그냥 편한데로 꼴리는데로 쓰면 된다. 
어차피 한국에서는 개발사들이 안드로이드, iOS 둘다 지원되게 어플을 따로 따로 제작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본인이 선택해 놓고 또 싸인해놓고 나중에 가서 위치정보가 어쩌네... 환불 해달라고 하는 멍청한 짓은 하지말자.  (최근에 있었던 2가지 일을 그냥 대 놓고 비꼬면서 까는 겁니다.)

Apple, Samsung, Google, MS 모두 모두 만쉐다.  (불쌍한 SONY.... 등 일본 기업)
겉으로 서로 치고볶고 싸워도 결국 하는일 보면 모두 엉켜있다. 서로서로 나머지 기업이 없으면 곤란하다. 
그저 소비자는 감사하며 즐기면 된다. 

....

내가 아무리 애플Geek 이여도 일반인들에게는 맥을 추천 안한다. 활용을 못하면 그만큼의 가치가 없으니. 초보 여자에게 맥 추천했다가 크게 디인적이 있어서. 싸이월드 안된다고 나에게 지랄하는걸 보고 다음부터는 조심조심해서 추천을... 


ps.
필자는 애플빠 8년차, 그리고 S사 계열사에 다니고 있다.
iOS 개발도 해보고, 갤럭시 Tab의 리더스 허브 앱 개발에도 참여했다.

대충 일반인 보다 두회사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iOS, 안드로이드가 어떻게 돌아가는지는 더 잘안다고 생각을 한다. 

이렇게 밝히는 이유는 애플쪽 일하는 여자사람이 나보고 S사에 일한다고 애플을 너무 까데는거 아니냐라는 충격적일 말을 해서다. 

옛날 사진이긴 하지만 아래 사진을 보면 S사 다닌다고 애플을 싫어한다고 말할 수 있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