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 iOS Tip

하나의 폴더를 Dropbox와 Daum Cloud로 동시에 백업/싱킹하기

KraZYeom 2012. 7. 1. 07:22
반응형

Dropbox는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면 그 하위에 dropbox라는 디렉토리를 만들고 그 디렉토리를 백업을 시작한다.

예) 아래 그립과 같이 /Users/krazyeom/ 를 선택하면 /Users/krazyeom/dropbox 디렉토리를 백업한다.

하지만 Daum Cloud는 최종 디렉토리(폴더) 이름을 정할 수가 있다. 

예) 아래 그립과 같이 폴더 위치를 /Users/krazyeom/ 를 선택하고 폴더 이름을 dropbox라고 적으면 

위에 설정한 dropbox의 최종 디렉토리와 동일하게 설정 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Users/krazyeom/dropbox 디렉토리를 dropbox와 daum cloud에 동시에 싱킹/백업 가능하다. 


dropbox는 약 24기가 daum cloud는 100기가 용량으로 인해서 문제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중요한 문서/소스만 싱킹/백업 중이라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 같다. 


한두번 소스 등 중요한 정보를 잃어 본 사람이라면 2중 3중 백업의 소중함을 알 것이다. 디지털 시대에는 완전한 데이터는 없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실수를 하지 않아도 컴퓨터의 문제로 인해서 데이터는 한순간에 사라질 수가 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지 말고, 중요한 소스를 잃기 전에 최소한 한번의 백업은 필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