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넥서스 7 2세대 vs 아이패드 미니 vs 아이패드 1세대 크기 비교

KraZYeom 2013. 9. 3. 05:38
반응형

제품 하드웨어 스팩은 집어 치워두자. 


http://www.apple.com/kr/ipad/specs/

http://www.apple.com/kr/ipad-mini/specs/

http://www.google.com/nexus/7/


그냥 단순 크기, 무게 등등은 고려하지 않겠다. 


넥서스 7의 세로로 길게 보이는 약 16:9 비율의 디스플레이가 문제이다. 일반적인 사용에는 크게 문제가 없을 수 있으나, 책읽는때는 완전 꽝이다. 물론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가져다 주는 경험은 완전 최상이다! 


일반적인 4:3 비율의 PDF 책을 읽을때면, 저렇게 베젤이 두꺼운것 처럼 느껴진다. 7인치 이지만, 기본적으로 소프트웨어 버튼으로 차 때고 포 땐다. 4:3 시에는 또 그냥 검정 화면으로 졸 까지 때는 느낌? 7인치이지만 5인치의 타블랫을 사용하는 느낌이다. 젠장. 정확하게는 6인치쯤 될지도... 


아래 그림 한장을 비교해봐라. '7인치'의 넥서스 7을 9.7인치의 아이패드에 2개를 넣고도 아이패드는 공간이 남는다. 화면 크기라는게 가로, 세로 크기를 측정하는게 아니라 대각선을 측정하기 때문에 일어나는 마법과 같은 효과이다. 



책읽기를 주로 안하면 별 상관이 없다. 물론 가로모드 사용시에는 최악이다. 낮은 높이에 또 차 때고 포 땐다. 거기게 키보드까지 들어와 버리면 ... 상상을 하면 안될정도로 화면에 보이는 공간이 없다. 아이폰 5의 가로모드에서 Status 바, 키보드 그리고 그 밑에 또 소프트웨어 버튼까지 있다고 생각을 하면된다. 


그래서 구입후 2주만에 팔아버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