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더 나은방법들이 많이 있네요.

 

1. option + ₩ 

2. if ! [ -f ~/Library/KeyBindings/DefaultkeyBinding.dict ]; then mkdir -p ~/Library/KeyBindings && echo '{"₩" = ("insertText:", "\`");}' > ~/Library/KeyBindings/DefaultkeyBinding.dict; fi

3. 구름입력기 설정

 

 

 

---------- 봉인 ------------------- 

 

 

2003년 MacBook 프로를 마지막으로 사용하고 있던지라 최근에 MacBook Pro 16형을 받아서 작업을 하는데 ` 키가 안 눌리고 ₩ 가 눌러 저서 당황을 하게 되었고 키보드 자판을 보고 놀랐습니다. 개발자 인척 하면서 md 작업을 가끔씩 하기 때문에 ` 는 필수적입니다. ₩ 따위는 안써도 됩니다. 

 

₩ 키가 왜... ~ 밑에 있는 거지? 이번 맥북 계열만 그런 줄 알고 있었는데, 혹시나 하고 애플 공홈에서 MacBook Air, Pro 13, 14, 16 모두 확인하니 키가 다 바뀌었었네요?

 

방법

기존 맥북프로의 키보드 자판 형식이 극악의 키보드인 일본어 자판이여서 karabiner를 사용해서 키 매핑을 한국어 키보드로 바꿔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우선 karabiner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설정 화면에서 ₩키를 `키로 매핑해주면 됩니다.

 

그림과 같이 From key에서 international1을 선택을 하고 To key에서 grave_accent_and_tilde(`)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후에는 잘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KraZYe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반응형

방법

이 방법은 은근히 귀찮으며 시간이 소요됩니다.

신한카드의 더모아카드를 사용하면 5000원 이상 결제시 백원단위 이하는 적립이 됩니다. 하루에 더블적립은 동일 가맹점 당 1번입니다.

예)

  1. 5999원 결제시 999원 적립
  2. 5001원 결제시 1원 적립

하지만 해외 결제시에는 2배가 적립이 됩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여 결제를 해서 최대 33% 적립 받는 원리입니다. 5999원에 해당하는 금액을 달러화로 결제를 하면 999 * 2배 적립이 되며 적립 받은 포인트는 다음달 15일에 적립 정산이 되며 바로 현금으로 인출 할 수 있습니다.

 

미국 아마존에서 아마존 기프트 카드를 매일 5999원에 해당되는 금액을 구입한 다음에 애플 기프트 카드로 구입을 하고 이것을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또는 바로 아마존에서 파는 애플 제품을 구입해도 됩니다. 애플 제품 외 아마존 직구시에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일명 아마존 적금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애플 계정에서도 Add Funds to Apple ID 기능을 이용하면 2배로 적금을 부을수 있습니다.

 

또한 지금과 같이 연말 시즌 아마존에서 할인 할 때면 추가 33%로 사는것이니 매우 저렴하게 다른 제품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애플 에어팟 프로가 $159 이하에 팔렸는데 배송비 제외 하면 159 * 0.67 * 1200 == 12.7만원 정도에 구입하는거와 비슷합니다. 애플케어 까지 같이 할인이 되니 더 좋지요. ^^

 

여기서 또 주의해야할 점이 매일 매시 바뀌는 환율을 맞춰서 구입하기 힘드니 신한카드의 해외이용환율 선택 서비스를 신청해서 사용하면 기간 입력 및 본 서비스에 동의하시는 고객님에 한해 한국시간 기준 해외 이용일자의 신한은행 최초고시 전신환매도율이 적용됩니다. 단, 3개월간만 유지되며 3개월 이후에는 또 신청을 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신청을 안하게 되면 메일 특정시간 환율과 카드 수수료등 계산을 해야해서 참 복잡해집니다.

 

신청을 하게 되어도 약간의 계산이 필요한데, 또 이런 불편함을 덜어주기 위한 더모아 계산기 서비스가 있습니다.

 

아마존 적금을 사용하여 즐거운 지름 라이프 되시길 바랍니다.

 

아래 주의사항을 읽고 꼭 확인하세요.

주의

  • 시차 및 환율 고시로 인해 오후 5시부터 밤12시 이전 구입을 해야 하루에 2번 결제를 하거나 환율이 틀리는 현상이 발생안하게 됩니다.
  • 아마존에서 평소에 잘 사용안하던 계정, 신규계정에서 작업을 하면 가끔 계정이 막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카드 해킹범들이 주로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하네요. 주의하세요.
  • 신한카드 더모아는 최초 발급일 M+1까지만 30만원 실적이 필요 없고 이후에는 필요하니 M+1 부터 실적을 쌓아야 M+2 부터 적립되니 유의하세요. 관련 문의는 따로 안받고 카드 사용설명서를 읽지않고 생기는 문제는 발급자에게 있습니다.
  • 애플의 경우 배대지 배송을 원칙적으로 막고 있습니다. 벨런스에 추가 했다가 결제 안되면 난감하니 주의하세요.
  • 모든 사고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저한테는 없습니다.

요약

  1. 5999원에 해당하는 금액을 더모아 계산기에서 확인하고 아마존 기프트 카드를 매일 오후 5시에 구매.
  2. 모았다가 물품사는데 결제

참고

더모아 카드 발급 받으러 가기

해외이용환율 선택 서비스

더모아 계산기

반응형
Posted by KraZYe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반응형

지난 11월 11일 광군절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발열조끼를 구입했습니다. 컴퓨터 방이 너무 추워서 하나 샀는데 결론적으로 말하면 잘 산 것 같습니다.

검색을 하다가 그냥 9 영역 발열조끼를 $22.98에 샀었는데, 이 가격으로는 다시 사라고 하면 못 살 것 같습니다. 그냥 이것저것 구매하다가 카드 할인+ 쿠폰 할인받아서 저렴하게 샀으니 질렀습니다.

처음에는 코일에 열이 나는 방식인 줄 알았는데 만져보니 코일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은 그냥 전원선인 것 같고 발열 패드? 느낌입니다.

그래서 알리 구매 평에는 사기?라고 적는 사람도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사기라고 생각했었네요.

그냥 단출한 조끼형으로 단품이 알리 특유의 비닐포장에 패킹되어서 옵니다. 어머니에게 드릴 우체국 택배로 받은 5개는 일주일 정도 걸렸으며, 제가 사용할 것은 한진택배로 왔으며 2주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미국은 관부가세가 $200 기준이지만, 미국 외 지역은 $150인가 15만 원 인가로 되어 있어서 혹시나 몰라서 다른 명의로 분리해서 주문했습니다.

앞에 주머니가 있고 가슴 부분에는 앞, 뒤 온도 조절(빨/파/흰)을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최초 보조배터리에 연결 후 전원 버튼을 3초 정도 꾹 누르고 있으면 전기가 들어옵니다. 이후 버튼을 누르면 온도 조절이 됩니다. 외부의 낮은 온도에서 사용하는 게 아니라면, 높은 온도로 사용하면 금방 전기가 소모되어서 빨리 온도 올리고 낮은 온도로 쭉 사용하는 게 나아 보입니다.

안감은 겨울 패딩처럼 온도를 지켜주는 천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안주머니에 보조배터리 연결선이 있습니다. 여기에 보조배터리를 넣고 연결하면 됩니다.

저는 9 영역의 제품을 샀는데 그냥 적당하게 저렴한 놈으로 사면 될 것 같은 느낌입니다. 단품만 근 2.7만 원이고 보조배터리를 추가 주문하면 가격이 조금 비싸지는 느낌입니다.

보조 배터리 20000 짜리로 온도조절을 적당하게 해서 사용하면 8시간 정도 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무거워서 축 처지니 짧은 시간 사용할 거면 10000 짜리 배터리로 사용하는 게 나아 보입니다.

손풍기처럼 온 국민이 쓸 대박 아이템은 아니지만 나름 겨울철 외부에서 활동하거나 출퇴근 시 외부에 있거나, 방안이 추우면 딱 사용하기 좋은 아이템 같습니다.

구매링크

 

 

반응형
Posted by KraZYe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arotvon.com BlogIcon #쿠쿠티비 2021.11.26 11: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렴해서 한철 사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온라인 세미나를 듣는데 발표자 뒤에 뭔가 LED 가 깜빡깜빡하면서 픽셀아트 애니메이션이 나와서 너무 신경 쓰였습니다. 발표 내용에는 관심이 안 가고 저게 뭘까?라는 궁금증만 커졌습니다. 

그래서 Q&A시간에 관계없는 질문인데 뭐냐고 물으니 DIVOOM이라고 알려줬습니다. 가격은 한 $20 정도면 구입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관심있게 보고 아무리 구글링을 해도 $20 정도의 제품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대충 나오는 가격은 $50 전후 ...그래서 마음을 비우다가 지난 11월 11일 광군절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나름 할인받고 구입했습니다.

와이프한테 등짝 맞을 제품으로 딱 좋지만 나름 지켜보고 있으면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스피커도 지원이 됩니다!!! .... 돈 더 보태서 홈팟 미니를 사도 되겠지만요. 

나름 픽셀아트 앱 스토어처럼 구성이 잘되어 있고, 스토어에 들어가보면 전 세계 많은 전문가분들이 아기자기한 픽셀아트를 많이 만들어놓았고, 그걸 다운로드하여서 바로 실행해볼 수 있습니다. 

 

직접 만들어서 꾸며보고 싶지만 귀찮아서 안하게 되긴하네요. 

USB-C 타입 충전을 지원하며, 내장 베터리가 있어서 전원 없이도 픽셀아트를 볼 수 있어요. 저는 컴퓨터와 연결을 해놔서 켜져 있을 때는 충전을 하고, 아닐 때는 배터리를 사용하게 했습니다. 

 

 

https://youtu.be/MfwIiUV8Dvw

 

 

등짝 맞기 딱 좋으니 생각해서 구입하세요! 

알리익스프레스 구입링크 및 가격 약 4-5만원!

https://bit.ly/30YjzCo

스토어 쿠폰 및 알리익스프레스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을 받으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KraZYe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반응형

디즈니 플러스가 2021년 11월 12일 한국에서 드디어 오픈을 하였다. 하지만 새벽 일찍 오픈런했던 사람들은 아무런 혜택 없이 보게 되었지만 말이다.

 

 

카드사 및 캐쉬백 서비스 등에서 다양한 할인 이벤트 등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미국 아이튠스를 주로 사용하고 있어서 미국 아이튠즈의 계정으로 디즈니 플러스를 가입했다.

 

하지만 로그인 할 때마다 "여행 중이신 것 같네요. 콘텐츠와 등급이 집에서 시청할 때와 다르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뜨고 로그인을 했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몰랐고, 프로필 수정에서 콘텐츠 등급에 가도 TV-14 등급이 최상등급이었다. 그렇게 되면 심슨 또는 워킹 데드와 같은 TV-14 등급 초과 등급의 영상물은 보지를 못한다.

 

그냥 컨텐츠가 없구나 생각했었는데 그게 아니었다.

 

한국에서는 성인인증 링크를 통해서 인증을 하면 모든 등급이 다 노출된다.

 

위 링크는 미국 계정으로 가입된 계정에서는 쓸모가 없다.

 

앱이나 웹으로 고객센터로 접근해서 상담사와 대화를 하면 해결할 수 있다는 글을 보고 진행을 했다. 다른 분들은 쉽게 해결한 듯한데, 나는 힘겹게 해결할 수 있었다.

 

해결방법은 상담사 분이 시스템상에서 미국으로 설정되어 있는 로케이션을 한국으로 변경하면 된다.

 

하지만 모든 고객센터는 매뉴얼이 있고 이 절차대로 해결하려고 한다. 어쩔 수 없는 노릇이다.

 

한국에서는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상담센터를 운영한다. 한국어가 편해서 일단 한국 센터로 접근해서 해결해보려고 했다.

 

Support is available every day from 9:00–21:00.

 

1차 시도를 했다.

"현재 로케이션이 미국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한국으로 변경하고 싶습니다. 15세 이상 등급의 영상물이 보이지 않습니다."

라고 말하면 가입자의 이메일과 이름을 요구하고 다음을 진행한다.

 

IP가 뭐냐, 결제는 Apple 또는 구글로 했냐?

 

하지만 중간에 갑자기 상담사가 바뀌었다.

 

또 동일하게 무슨 문제냐 가입자의 이메일과 이름을 요구한다.

 

동일하게 말하니 결국 답변은 "아이튠즈 센터에 문의하라."

 

...

 

그래서 다음으로 미국 센터에 영어로 문의를 시도했다. 처음에는 모바일로 VPN 통해서 했는데 VPN은 딱히 시도를 안 해도 된다.

 

미국은 24시간 7일 채팅 지원을 해준다!

 

모바일의 단점이 실수를 하면 채팅을 하다가 튕겨져 나온다. 2-3차례 실수를 했던 것 같다.

 

미국센터로 대화를 시도하면 챗봇이 맞이해준다.

 

Can I change my location from USA to South Korea?라고 질문을 하면 결제 방법 변경 링크를 알려준다.

 

이럴 때는 당황하지 말고 바로 Something Else를 치고 나면 다음에 링크가 하나 생기는데 사람이 직접 대응해주는 채팅창이 열린다.

 

'Can I change my location from USA to South Korea? I'm South Korea. I cannot see 19+ contents.'라고 어설픈 영어를 하면 또 한국과 동일하게 이메일, 이름을 묻고 Apple이냐? Google로 결제했냐 또 묻는다.

 

itunes Apple이라고 대답해주면 해결책을 제시를 해주기보단 못 한다는 답변이 올 때가 있다.

 

이럴 땐 다시 채팅을 종료하고 다른 상담사로 대화를 시도해야 한다.

 

5-6번 시도 끝에 상담사분이 "이런 에러를 몇 번 조치 한 경험이 있으니 바로 해결해줄게"라고 말을 하고 바로 로케이션을 바꾸어 주었다.

 

이제 재접속을 하니 정상적으로 19세까지 콘텐츠 등급을 설정할 수 있게 되었다.

 

요약

  1. 미국 고객센터로 연락하기
  2. Can I change my location from USA to South Korea?라고 질문
  3. 로케이션을 바꾸어 줄 수 있다고 하면 성공 아니면 무한 반복

 

 

현재 샵백을 통해서 디즈니 플러스를 가입하면 가입초대 1.1만원 + 디즈니플러스 2만 원 해서 총 3.1만 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https://app.shopback.com/920agekR6kb

반응형
Posted by KraZYe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Guest 2021.11.13 23: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덕분에 해결했습니다.

  2. 손님 2021.11.27 19: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고하여 해결하였습니다.
    다행히 저는 한국 고객센터에서 수정 해 주셨네요. 역시 미국 애플스토어 아이디로 아이튠즈로 결제 했었습니다.
    그러함에도 잘 수정 해 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