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ife/DayLife

Realforce87 10주년 한글 차등 저소음 지르다

KraZYeom 2012. 7. 15. 07:29
반응형

기계식 기계식 키보드를 그냥 생각만 하고 있다 동기의 리얼포스 제품을 단 10초를 타자를 치고 나니 뽐뿌가 왔습니다. 그간 뽐뿌를 막는 것이 가격이였지만. 최근들어서 손가락과 손목이 좀 많이 아파 오고 있어서 돈따위! 별 신경 쓰이지 않았죠. 


구입할 당시만 해도 이놈이 기계식인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정전용량무접점 방식이라고 합니다.  ㅠㅠ 

뭔놈의 키보드를 사용하는데 많은 지식이 동원될지는 몰랐습니다. 암튼 기계식 보다 조금 더 좋습니다. 가격은 조금 더 비싼... :-) 


물량이 거의 소량으로만 들어와서 원하는 제품들은 들어오자 마자 거의 매진입니다.  


색상 : 블랙, 화이트, 10주년(회색에 키 색상도 살짝씩 다릅니다.)

타입 : 영문, 한글

압력 : 균등, 차등(새끼 손가락 부분은 낮은 압력에서 눌림, 전반적으로 낮은 압력) 

소음 : 일반, 저소음(일반에 비해서 소음이 낮습니다.)


리얼포스 87 블랙 영문 차등 저소음을 지르고 싶었지만. 물량이 없네요. 영문 제품은 거의 바로 나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선택한놈이 블랙 영문 차등 을 주문 했었는데.. 배송받고 들뜬 마음에 사용하고 있는데 키감은 좋았는데 뭔가 키마다 압력이 똑같습니다. 알고보니 균등 제품을 배송받았던거.. 그래서 다시 교환 요청을 했죠. 

물량이 없어서... 


10주년 한글 차등 저소음으로 구입했습니다. 


소음은 좀 많이 줄긴 했지만 키감은 좋네요. 역시 차등이랑 균등이랑 둘다 처보니 확실하게 구분 됩니다. 저에겐 차등이 훨씬 손에 찰싹 달라 붙네요. :-) 


구성품은 리얼포스 제품, 빨간 Esc, Ctrl, Caps Lock 키, 키캡 빼는 도구가 있습니다. 


바로 Esc는 빨간색 키캡으로 바꾸어 주고, insert 키는 뺍니다. 타이핑 하거나 문서 작성할때 insert키가 눌려서 이상하게 되는 경우가 생겨서 너무 싫어서요.  그리고 Ctrl과 Caps Lock의 위치 바꾸기! 


블랙이 주는 간지 보단 못하지만 10주년의 색상도 은근 마음에 드네요 ^^ 마음에 안들면 돈이 아까울 것 같아서.


키보드 지름 지랄 같지만. 밥벌이가 이쪽이다 보니 장비 하나는 좋은거 사둬서 오래오래 쓰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드네요. 


키감은 어떻냐면요.. 그냥 계속 코딩을 하고 싶어지는 느낌입니다. 손에 착착 달라 붙습니다. 




가격은 직접 검색해보세요. 많이 비싼.................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