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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 개발시 잊기 쉬운 것이나, 요긴하게 쓰이는 팁들을 한 곳에 모아보자.
(맨날 까먹고 따로 포스팅 하긴 하지만...)
1. onEnter, onExit
onEnter // init 메소드가 실행된 후
onExit // dealloc 메소드가 실행되기 전
두 개의 메소드를 사용할 시 super를 호출하는 것을 잊지 말자.
[super onEnter] 를 하지 않으면, 새로운 scene에서 touch나 accelerometer 가 입력되지 않는다.
[super onExit] 를 하지 않으면, 현재 scene이 메모리에서 release 되지 않는다.
2. enum
typedef enum
{
SceneINVALID = 0, SceneFirst, SceneSecond, SceneMAX,
} SceneTypes;
enum의 시작은 기본값이 0이기 때문에 INVALID에 0을 할당한다. 사실 SceneFirst = 1 을 할당해도 되긴 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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